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봄에 입맛이 없을땐 꽃게탕이죠

코로나 수준의 입맛이
없음은 아닌데요
어제 저녁에 너무 배가고파서
순살치킨을 먹었는데요
순살만공격인지 뭔지
너무 맛이 없네요


맛이 없을수 없는
조합을 가지고 왔어요
꽃게 바지락 무 대파 다진마늘 된장 청량고추
팽이버섯 무 다시마
호박 두부 정말 뭔가 많이
필요하네요


중간에 한마리 남길까?
아 라면 끓이 묵을까?
고민 되었지만
살아있는거 아니라서
그냥 때려 넣었어요


 

맨처음 다시마랑
파뿌리 넣고 시원한물
만들어 주다가

왕소금으로 씻은
바지락 넣고

사등분으로 쪼개면서
필요없는 꽃게부위는
다 손질해서 잘라내었어요


애채와 무는
미리 손질을 해뒀어요


청량고추 넣고
무도 넣고 푹
끓여요~
마늘도 대충 다져서
한움큼 넣어주구요


된장넣고 푹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일단시원하고
개운하긴 한대 뭔가
그 구수한맛이 좀
아시워요 한살림 된장은
다 사먹어 봤는데
탈락시켜야 겠어요


일요일 늦은점심
라면대신 해물된장 한번
먹어봤는데요

이재료 넣고
맛이 없기도 쉽지 않지만
다른 맛있는 된장좀
더 찾아서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간에 끓이다가 맛이
구수하게 안나서
청국장도 좀
넣었거든요

그래도 개선이 필요하네요
다음에는 맛있는 된장
찾아서 한번 더
끓여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