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캐논 CANON EOS 700D LCD액정이 깨져서 셀프수리 했어요.

아 살면서 미술도 누나가

대신 그려줘서 학교에 

가져다 내고 할정도로 

손재주와 아무튼 똥손으로 

뭔가 망가트리는거는

잘하는데요. 

 

사무실에서 쓰는 작업용

카메라가 깨졌어요. 

막상 인터넷 최저가를 봤어요. 

 

 

막상 인터넷 최저가를

검색해 보니 

21만원이 제일 싸네요. 

 

A/S 센터에 전화해보니 

금액이 21만원이래요 

수리비가요. 그럴바엔

새 바디를 사서 쓰고 말죠. 

 

아 왜 떨어트렸을까 한참을

후회하다가요. 

 

좋아 고쳐보자 마음을

먹었어요. 

인터넷 검색하니 

이런걸 해외에서 팔더라구요. 

 

m.ko.aliexpress.com/?tracelog=wwwhome2mobilesitehome&edm_click_module=header&tracelog=rowan&rowan_id1=destinationArriveV2_1_ko_KR_2021-01-09&rowan_msg_id=0953812380706876$c598f570974f47c2b2ac425b280490dc&ck=in_edm_other

 

Global Online Shopping for Apparel, Phones, Computers, Electronics, Fashion and more on AliExpress

 

m.ko.aliexpress.com

 

위에 링크한 에어프레스?

암튼 해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사이트에요. 

 

 

1월4일에서 5일쯤 

망가지고 바로 주문했는데요. 

1월말 안으로 온다고 해서

와 징하게 오래 걸리네 했는데 

오늘 1월 12일에 우체국택배로

스윽 하고 도착했지 뭐에요. 

와 생각보다는 빠르네요.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

막막 하시다구요?

아니죠 요새는 유튜브에 보면

전세계적으로 모든게

공유되서 수리할 수 있어요. 

 

youtu.be/2WBMt0Zyk4k

 

유튜브에 이분 영상을

최대한 해서 

돌려 보면서 실수하지

않기 위해서 노력했어요. 

작업전 배터리는

분해해 주세요. 

뭔가 뜨끔 손이 할 수도

있으니까요 ㅋㅋㅋㅋ

 

카메라 LCD를 돌려가면서

나사를 보니 엄청

작은 나사 였어요. 

 

근처 철물점에 가서

8천원을 주고 도라이버도

구매 했어요. 

 

LCD 화면이 

18800원 배송비까지

 

양면테이프가 

2400원 주차비 500원

 

도라이버가 8천원 하니깐

 

역시 그래도 절약되는

기분이 팍팍 들어요. 

도라이버는 남잖아요 

 

작업 동영상 보시면

되게 얇고 좋은 양면테이프가

있는데 그런건 

문구점에서 찾기도 

힘들고 전 이걸로 

해결했어요. 

 

암튼 이것저것 푸르고

할때마다 워낙에 

똥손이라 겁이 났는데요. 

 

다 하고 나서 정상

작동하는거 보니 

너무 기분이 좋은거 있죠? 

 

액정이 깨져도 

걱정하지 마세요. 

한번은 시도해 볼 수 

있으니까요. ㅋㅋㅋㅋ

 

짜잔 ㅋㅋㅋ

외관만 멀쩡하고 

작동은 안하는거

아니냐구요? ㅋㅋㅋ

 

 

화면 잘 나오는거

보이시죠? ㅋㅋㅋㅋ

아 아직 새카메라를 

들이기에는 아직 입니다. 

조금더 버텨주세요~

 

저렴하게 카메라를 

수리해서 소고기 먹어야하나

고민되는 하루 입니다. 

저랑 동일한 기종 카메라

LCD화면 부셔지셨으면

유튭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한번이 어렵지 두번째 부터는

수리 기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