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집에서 닭봉조림 만들기

닭봉조림 할려고
사다놓고 해봐야지
해봐야지 하다보니깐
냉장고에 쳐박혀 있었어요

이제는 해보자 하고
꺼냈는데요
저번에 닭요리를
하면서 깨달음이
있었습니다

닭은 소주에
담구지 마라
ㅋㅋㅋㅋㅋ

우유나 정 없으면
맥주가 좋아요

닭을 우유에 좀
연육작용이 되는
20분에서 30분정도
걸리니까요

그 시간에 소스를
간단히 만들어 줬어요

다진마늘 한스푼
진간장 3스푼
물엿 4~5스푼
후추 휘익휘익
고추가루 두스푼
맛술 없어요 소주
살짝 넣어줬어요

기름을 붓고
앞뒤로 닭을 돌려가며
노릇노릇 구어요

나중에 닭이 익으면
미리 만들었던
양념을 넣고 점점
졸여주면 되는데요

좀더 달달한걸 원하면
콜라도 부어요
ㅋㅋㅋㅋㅋ

좀더 양념이
스며들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기름에 굽고나서
양념에 좀 재워뒀다가
굽기를 하세요~

사이드 메뉴로
비빔면도좀 만들어
봤습니다

오늘 저녁은
매콤한 비빔면에
닭봉양념조림 이네요~
오늘의 요리도 성공!!!!